본문 바로가기

좋은글 좋은글귀

감동을 주는 좋은글들 ★






★ 감동을 주는 좋은글들 ★


용서란 타인에게 베푸는 자비심이라기보다,

흐트러지는 나를

나 자신이 거두어들이는 일이 아닐까 싶었다.


법정 / 탁상시계 이야기

 

 

사랑하면 보여요.


존재하지 않더라도 사랑하면 보입니다

상대의 마음도, 이웃의 아픔도

그냥 보아서 보는 것이 아름다운 게 아니에요


마음으로 보이는 것,

사랑으로 인해 보는 것이

진정한 아름다움이랍니다... 

 

최복현, <사랑의 눈으로 세상을 보면> 중에서.




 

외로움과 쓸쓸함의 차이는 뭐라고 생각해?


나는 너의 물음에 음,

외로움은 문득 울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고,

쓸쓸함은 울어도 변하는 건 아무것도 없다는 걸

이미 알고 있는 거라고 얘기했다.

 

조진국 / 사랑하지만, 사랑하지 않는다.


 

절벽 가까이 나를 부르셔서 다가갔습니다.

절벽 끝에 더 가까이 오라고 하셔서 다가 갔습니다.

그랬더니 절벽에 겨우 발을 붙이고 서 있는 나를

절벽 아래로 밀어 버리는 것이었습니다.

물론 나는 그 절벽 아래로 떨어졌습니다.

그런데 나는 그 때까지

내가 날 수 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.

 

절벽 - 로버트 쉴러

 

 

당신이 세상을 떠날 때는

 

당신이 태어났을 때는 당신만이 울고 

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은 미소를 지었습니다.

당신이 이 세상을 떠날 때는 

당신 혼자 미소 짓고 

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이 

울도록 그런 인생을 사십시오.


- 김수환 추기경 글 중에서 -







★ #좋은글 좋은글귀 어플 

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

아래 이미지 클릭






★ #성경말씀 아침묵상 어플

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

아래 이미지 클릭



 




감동을 주는 좋은글들 ★


#좋은글 #좋은글귀 #짧고좋은글귀 #짧은명언 #좋은생각 

#명언 #명언모음 #인생명언 #짧은글 #짧고좋은명언 #감동

#사랑글귀 #짧고좋은글 #좋은글귀모음 #좋은글모음 #좋은글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