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좋은글 좋은글귀

포기하지 마세요






★ 포기하지 마세요 ★


수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똑같은 사업에

열세 번이나 실패한 사람이 있었다.



사람들은 그에게 이제 

포기할 때도 되지 않았느냐고 말을 했다. 

하지만 그 사람은 결국 

열네 번째 시도 만에 대성공을 거두었다.

사람들이 물었다.



"그렇게 실패를 많이 하면서도 

어떻게 포기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까?"

그는 호주머니에서 보석 두 개를 꺼냈다. 


"이것들을 보고 있노라면 

결코 포기할 수 없었지요."

사람들은 고개를 갸우뚱거렸다.



"하나는 눈부신 광채가 나고,

하나는 흐릿해 보이지요? 





흐릿해 보이는 이 보석은

열 번밖에 깎이지 않았습니다.

반면에 눈부신 광채가 나는 이 보석은 

백 번 이상 깎이는 아픔을 겪은 것입니다.



저는 사람의 인생도 이처럼 

아픔과 고통의 칼날에 많이 깎일수록 

더욱 빛날 수 있다고 믿습니다.



내가 만일 열세 번째에서 포기했더라면 

아마 지금쯤 나의 인생 전부가 

수포로 돌아가 버렸겠지요."



우리의 인생을 꽃이 만발한 

아름다운 정원으로 가꾸기 위해서는 

고통과 아픔이라는 거름이 

그 밑바닥에 충분히 깔려 있어야 합니다. 


- 박성철 님 -



★ #좋은글 좋은글귀 어플 

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

아래 이미지 클릭






★ #성경말씀 아침묵상 어플

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

아래 이미지 클릭



 




포기하지 마세요


#좋은글 #좋은글귀 #짧고좋은글귀 #좋은생각 #인생을

#명언 #명언모음 #인생명언 #짧은글 #짧고좋은명언 #포기

#사랑글귀 #짧고좋은글 #좋은글귀모음 #좋은글모음 #포기하지






'좋은글 좋은글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행복의 항아리  (0) 2017.08.11
이런 사람이 좋지요  (0) 2017.08.11
행복은 내가 선택하는 것  (0) 2017.08.10
인생을 2배로 사는 시간관리  (0) 2017.08.10
★ 나를 딛고 서는 마음수업 ★  (0) 2017.08.10